본문 바로가기
생활정보

소비자24로 상품정보 안전정보 피해구제 신청하기

by 소니리즘 2021. 6. 22.

소비자 상품정보 안전정보 피해구제 소비자24로 신청하기

소비자24-홈페이지
소비자24 홈페이지

소비자24로 상품의 안전정보, 리콜확인, 비교정보, 피해구제 확인하기


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[소비자24]

95개의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이 참여해 상품 정보, 안전 정보, 리콜 정보 등의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정부 운영 공식 포탈 소비자24를 개편했습니다. 기존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에서 소비자24로 개편된 것입니다. 소비자24는 정확한 시험 및 조사를 통해 한국소비자원과 소비자단체가 생산하는 제품뿐만 아니라 서비스 비교 정보를 제공해 상품의 기본적인 브랜드, 모델, 가격, 시험결과, 제품별 특징, 구매가이드 등으로 구분해 비교할 수 있게 개편됐습니다. 더불어 백화점별 소비자 만족도, 국내 숙박 예약 등 서비스 정보 비교도 제공하며 26개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과 연계해 리콜이력, 인증 정보, 상품 정보를 알려줍니다. 이러한 정보 제공과 함께 피해구제 신청 창구를 통합해 결과를 알려주기도 합니다. 금융, 의료, 전자거래 등 분야별로 상담하고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는 피해구제기관을 안내하고 신청 창구를 통합해 신ㅊ청접수 및 결과를 문자메세지로 알려줍니다. 

 

소비자24 홈페이지 바로가기

 

 

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

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은 정부, 공공, 민간 기관에 분산되어 있는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피해구제 기관에 대한 종합신청창구를 마련함으로써, 소비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피해에 대한

www.consumer.go.kr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