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오늘은 어떤 날

11월11일 빼빼로데이 가래떡의 날 유래, 선물

by 소니리즘 2021. 11. 1.

빼빼로데이 가래떡의 날 유래, 선물

빼빼로 과자 사진
빼빼로 사진

빼빼로데이와 가래떡의 날의 유래와 선물에 대해 알려드립니다. 


빼빼로데이 유래

빼빼로데이 유래를 알려드립니다. 빼빼로데이는 연인들이 가장 많이 챙기는 기념일이기도 합니다. 왜 11월 11일이 기념일인지는 다들 아시고 계시겠지만,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과자의 모양과 같아서 제과회사에서 마케팅을 통해 기념일로 만든 유일한 14일이 아닌 기념날이기도 합니다. 연 매출의 50% 이상이 이 날에 판매된다고 합니다. 

가장 유력한 유래는 경상도 지역 여학생들이 빼빼로처럼 빼빼하게 되길 바란다며 살을 빼자는 의미로 과자를 선물로 주고받은 것이 그 시초라는 이야기가 가장 많습니다. '빼빼하게'라는 의미는 마르게 된다는 뜻입니다. 

 

선물

가장 많이 하는 것은 역시 과자 꽃다발입니다. 이외에 케이크토퍼, 수제빼빼로, 인형 등이 있습니다.

 


가래떡의 날 유래

정확히는 농업인의 날입니다. 농민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법정기념일입니다. 과거에는 흙을 중요시했던 만큼, 흙토자가 겹친 11월 11일을 이 날로 지정한 것이 그 유래입니다. 더불어 가래떡의 날로 불리는 이유는 길게 뻗은 벼가 11월11일을 연상시키기도 하며 쌀 소비를 촉진하고자 하는 의미도 있습니다. 농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날이 되길바랍니다.

 

선물

가장 많이 하는 선물은 역시 가래떡입니다. 예전에는 관공서나 어린이집 등에선 이 날을 기념하며 가래떡을 돌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. 최근 떡케이크, 컵케이크를 선물하는 추세가 늘어나고 있습니다. 

 

반응형

댓글